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08.12.05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라(이영철소장)

호법 그리고 포교

by 자수향 2008. 12. 6. 20:37

본문

1 브랜드시대의 도래

 

  1) 종교계에 밀려오는 브랜드 파워

    개인의 브랜드가 조직의 위상과 가치를 높인다.

      달라이 라마, 탁닉한스님-1998년 종단 사태에도 불구하고 불교 인구 감소하지 않음.

      교황,법정스님-청념 이미지, 수경스님-사회환경운동이미지, 법륜스님-국제구호사업

      박청수교무  테레사수녀

 

 2) 개인 브랜드의 출현과 고정관념

     개인의 브랜드는 유도된 고정관념-일반적으로 고정관념의  변형된 브랜드를 통하여 대상을 선호

     한번 믿게 되면 쉽게 변하지 않는다.

     *평생직장은 없어지고 평생직업만이 존재하는 사회

     *전략형 전문지식인을 요구-현대사회

 

 3) 개인브랜드+전략의 효과

    삶을 전략적으로 설계

    강점개발 중신으로 시간 자원을 분배

    목표지향적인 도전형의 삶(구체적)

   고객을 정의해 준다(나의 목표에 관련된 고객)

   성취감,신뢰,경쟁력을 높여준다.

 

2. 전략적 사고와 비전달성을 위한 기법

 

  1) 삶의 목표가없는 고달픈 방랑자

      성공적인 삶은  인생의 비전을 심는 자만이 얻을 수있다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은 실폐를 계획하는 것과 같다"

 

  2) 생활속에 베어 있는 전략적사고

      구체적인 인생비전인 전략목표와 그것을 가능케 하는 경영전략 수립

      효율성   ① 시간 자원의 집중화

                  ② 구체적 목표-실패를 자산화

                  ③ 모든 역량 발휘-강한 에너지

                  ④ 전략적 차별화-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⑤ 상생의 관계로 승화

                  ⑥ 주도적인 삶

                  ⑦ 환경적 대응력-변화에 공세적인 태도

 

   3)不二의관점에서 세상을 주도

 

      비판과 반대에 머무르지 않고 대안을 제시하고 상황을 제시한다,

      비판을 하는데 상대방의 처지를 먼저 판단한다.

      최종 책임자가 나이기에 완벽함을 기한다

      늘 분석적이고 종합적 사고를 한다.

 

    4) 마케팅전략기법

       STP전략의 이해

     Segmentation-내부 자기 역량 분석,외부 조건 분석(조직단체종교)

     Targeting-나의 장점과 맞아 떨어지는 표적 설정

     Positioning-내 개인의 이미지를 어떻게? 유도된 고정관념-시장진입

 

 

3.개인 브랜드 강화를 위한 노하우

 

     1)정보전이 승폐의요인(전략적방향감각,다양한아이디어,기획의신속성,정확성)

 

         ◈   정보는 오감이다.

         ◈   정보는 습관이다.

         ◈   정보의 수집-정리-활용

         ◈   정보수집은 자기 경영의 한 방법

         ◈   정보는 수집보다 분석이 주요

         ◈   정보 수집과 관리

 

      2) NGO종사자의 효과적인 학습방법

          단계별 목표를 명확하게 하여 3개년 교육프로그램을 수립

 

 

 

                                      개인브랜드 전략과 통합된 교육과정 ◈

 

 

 당면한 업무능력 향상 및

 개인 비전고취로 자신감  

 고취

 

 기본소프트웨어

 기획서,환경분석 수립  개인비전 수립
         1단계  마스터(PPT,에셀  프러젝트 추진실무  브랜드 전략 명확화
   HWP,포토샾 기초  프리젠테이션 등  (조직비전 통합)
  전략적기획력 향상 및 전   문분야 구축을 통한 개인  브랜드 제고
   응용소프트웨어  전략기획수립.운용  개인전문분야학습
         2단계  마스터(매켄토시,나모  정보조사활용마케팅  온라인매체활용법
   동영상,음향편집)  미래학,NGO이해  교수방법론 실수
   실전 리더쉽 교육과 코칭  활동을 통한 라이프 플리  닝 전략
   응용소프트웨어  직무분석,인사관리  사내강사,코칭활동
         3단계  마스터(재무,SPSS  재무전략,회꼐  전문분야 추가 개발
   일러스트레이터)  유형진단,심성코칭  브랜드포지셔닝 전략

 

 

 

'호법 그리고 포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정예하 신년법어  (0) 2009.01.29
조계종 `표준 금강경` 봉정  (0) 2009.01.22
2009.1.13 종교차별관련법 개정  (0) 2009.01.17
수경스님-기고  (0) 2009.01.14
명상-평화  (0) 2009.01.14

관련글 더보기